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동차] 코란도 투리스모 자차 진짜 시승기

by 0.1달러 2022. 11. 26.

코란도 투리스모 시승기

 

제가 타고 코란도투리스모 있는 2016년식 코란도투리스모입니다.


9인승이고요. 사실 9명이 타기엔 마지막 4열은 좁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 이하의 어린이는 괜찮을 것 같네요.
저도 4열은 몇 번 사용하지 못하였고요.
트렁크용으로 폴딩 하여 사용 중입니다.

코란도투리스모 제원

제원표에 나와 있지만 제가 실제로 느끼지는 건
스타렉스보단 작고 카니발 보단 조금 큰 것 같더라고요.

코란도투리스모의 사용목적이 캠핑이나 아웃도어 위주라면 전 무조건 코란도투리스모를 추천합니다.
4WD이 장착되어 있기에 평일엔 2WD으로 사용하다가 캠핑이나 아웃도어시에  험로를 만나면 4WD으로 변경하여 편안하게 즐길 수 있을 듯합니다.

현재 쌍용자동차의 인수문제가 완전 100% 마무리가 되지 않았지만 그것만 제외하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제일 큰 메리트는 다른 대형 SUV에 비해 현저히 저렴한 금액이고요.
그 저렴하게 구매한 금액만큼 다른 것에 투자하시는 게 더 큰 이득일 것 같네요.

잠깐 여기서  중요한 것 하나 운전하기가 카니발에 비해 편한 것 같네요.
제가 운전행을 다 해보 있지만 저는 코란도투리스모가 좀 더 편하게 운전할 수 있었든 것 같네요.
차고가 조금 높은 편이라 키가 작은 분이라도 카니발에 비해 시야가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연비를 말씀드리면 좋은 편에 속한다고 보입니다.

저의 운전 스타일은 정속 주행을 위주로 급가속 급출발 급제동을 거의 하지 않는 스타일로 운전합니다.
제가 운전해본 결과 시내주행 100%면 8~9킬로 외곽주행이 50% 정도면 12~13킬로 고속도로가 100%면 15~16킬로 정도로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대형 SUV라 생각하면 연비가 잘 나오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현재 패밀리카로 캠핑이나 여행을 목적으로 생각 고민 중이라면 코란도투리스모 추천 드려요.

후회 하시진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