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리차 제대로 알기

by 0.1달러 2023. 5. 4.

보리차가 주는 효과

생수와 정수기가 일상화되지 않았던 예전에는 물을 많이 끓여 먹었으며 이때 사용한 것이 바로 보리차입니다.

요즘은 어디를 가나 생수를 쉽게 구매하여 마실 수 있어 번거로운 보리차를 끓여 먹지 않는 것이 일상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보리차가 우리에게 주는 여러 가지의 효과에 있으며 알아보겠습니다.

 

 

보리차가 주는 효과

물은 우리가 생명을 유지하는데 아주 필수적인 것입니다.

한 가지 알아두어야 할 것은 물은 목이 마를 때 먹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정해놓고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갈증이 생기기 전에 수시로 마셔 건강을 챙기면 좋을 것입니다.

 

우리 몸속의 노폐물도 몸속에 물 수분이 있어야 가능하며 땀 소변 대변으로 1리터 이상의 수분이 몸 밖으로 배출된다고 합니다.

 

 

물속에 포함되어 있는 중금속등의 물질을 흡수합니다.

보리차는 겉보리를 볶아서 만드는데 예전에 수돗물을 먹을 때 보리차를 많이 이용했습니다.

보리차를 끓여 마시면 물의 맛도 좋아 지금도 한 번씩 먹고 있습니다.

 

보리를 물에 넣어 끓이면 중금속등의 물질을 흡수하여 물을 깨끗하게 합니다.

 

보리가 주는 좋은 점은 몸에 들어가 지방산 콜레스테롤 중금속등 발암성 물질을 흡착하여 배출하게 됩니다.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억제합니다.

보리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몸속에서 지방산으로 분해하여 콜레스테롤의 합성을 억제합니다.

 

삼겹살처럼 중성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은 후 보리차를 마시는 것은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탄수화물이나 당이 많은 음식을 먹고 난 후 보리차를 마시면 혈당이 오르는 것도 막아줍니다.

 

 

보리차 구매 시 살펴야 할 부분


보리차는 커피처럼 보리를 볶는 방법에 따라 맛이 달라지게 됩니다.

직접 겉보리 볶는 것은 번거롭기 때문에 마트에서 유기농 보리차 나 보리차팩을 많이 구매하여 이용합니다.

구매 시에 내용물을 잘 보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구입해야 할 것입니다.

 

성분표를 잘 보고 당분이 포함되어 있는 것보단 순수한 보리로만 된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리차는 한 번에 많이 끓여 놓지 말고 하루 먹을 양만큼 끓여 놓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이 끓여 놓으면 잘 상하기 때문에 보관도 냉장고에 꼭 보관하여야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먹거리 ] 커피 녹차 마시는 법

커피와 녹차 우리가 흔히 접하는 차 중 대표되는 마실거리입니다. 녹차는 커피를 대신 건강을 생각하여 마시는 차로 우리 몸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반해 커피는 일하는 중 피로를 풀

smallreport.tistory.com

 

반응형

댓글